반응형

나스(NAS)는 시놀로지로 시작해서 시놀로지로 끝나는 장비다.

 

나는 나스의 하드를 8TB 두 개미러링(SHR[RAID1])으로 쓰고 있었다.

옆에 6TB도 하나 있긴 하지만 그건 넘어가고...

드라이브 3, 드라이브 4를 SHR[RAID1]로 묶어서 사용 중

 

8TB가 결코 작은 용량이 아닌데, 어느덧 80% 가까이 사용하게 되었다.

 

하드를 12TB로 바꿀 것인가 14TB로 바꿀 것인가를 심각하게 고민했다.

물론 거거익선이지만, 이 없[.........]

 

그러다 결국 내린 결론은 8TB 하나 더 사서 SHR[RAID5]로 가는 것.

하드를 더 사고, 하나씩 옮기고, 기존 하드를 당근에 팔고... 하는 일련의 과정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선택을 했다.

정신을 차려보니 하드가 와있었음

 

내 시놀로지 모델은 핫스왑을 지원한다.

장비가 살아있는 상태로 그냥 턱 끼워넣으면 끝.

 

하드 자체는 꽂자마자 바로 인식된다.

정신을 차려보니 8TB 3대가 꽂혀있음

 

하드만 사면 나머지는 시놀로지가 다 알아서 해준다.

저장소 관리자에서 드라이브 추가만 선택하면 된다.

 

추가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체크 박스 하나만 체크하면 끝.

 

48시간이 넘는 대장정은 나스가 알아서 해준다.

2일 몇 시간... 이 드립이 아니었다니!!!

 

이틀 넘게 꼬박 보내고나니 짜잔 14테라가 되었다.

 

결론: 시놀이 다 알아서 해줌. 시놀 킹왕짱.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