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실제 튀르키예에서 보이는 초승달은 좌우가 바뀌어야 함

 

흔히 터키라 부르는 그 나라... 우리가 형제의 나라라고 종종 부르는 그 나라의 공식 명칭은 Türkiye Cumhuriyeti이다.

튀르키예(Türkiye)는 튀르크(Türk)인의 땅을 의미한다고 하고, Türk는 용감하다는 뜻이라는데...

영어 표기는 터키(Turkey)로 되어있고, 이건 다들 알다시피 칠면조, 겁쟁이 등의 뜻을 갖고 있다.

 

튀르키예인들도 이 점을 싫어해왔었고, 대외적 표기로 Türkiye를 사용하기 위해 빌드업해오고 있었다.

우선, 2020년에는 터키 수출입 총회(TİM)에서 Made In Türkiye을 사용하겠다고 발표[각주:1]했다.

공식 로고 아닙니다[.............]

 

그리고, 2022년 5월 31일에 튀르키예는 UN에 공식 대외[각주:2] 명칭을 Türkiye로 변경해달라고 요청하여, 6월 2일에 승인되었다.

https://www.trtworld.com/turkey/un-to-use-t%C3%BCrkiye-instead-of-turkey-after-ankara-s-request-57633 에서 빌려옴

 

하지만, 아직 갈 길이 먼 것이... 당장 위키피디아브리태니커만 봐도 "안 돼, 안 바꿔줘" 모드이다.

아니, 애초에 만악의 근원 영국이나 천조국이 남 얘기에 귀를 기울인 적이 있나...

 

덧. 이거 찾다가 발견한 영상...

끝까지 보시면 충공깽을 경험할 수 있음...

 

 

 

  1. 이 시점까지는 튀르키예가 아니라 터키임 [본문으로]
  2. 국호 자체가 바뀐 건 아님 [본문으로]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