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라즈베리파이에서 미디어를 재생하기 위해 내가 선택한 솔루션은 LibreELEC이다.

 

 

근간이 되는 Kodi가 올해 2월에 19.0으로 업그레이드되며 Matrix라는 이름을 가졌는데[각주:1], 이제 실제로 파이에서 적용할 수 있는 LibreELEC 10.0.0이 정식으로 공개되었다.

 

v1.91 - MATRIX

 

이번 LibreELEC 업그레이드는 기능보다 라즈베리파이 4의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코어 기능의 향상이 메인인 듯 하다.

리눅스 커널 등을 업그레이드하며 HDMI 출력을 4Kp30까지 올렸고, HDR 출력을 지원하며 HEVC HW 디코딩을 제대로 활용한다.

덕분에 라즈베리파이 Zero 등에 대한 지원은 중단되었다.

 

커다란 변화 때문인지 업그레이드보다는 완전 재설치를 권장해서 SD 메모리를 밀고 다시 깔아봤다.

하는 김에 설정 파일을 수정을 해봤는데, 그동안 바뀐 부분을 너무 손대지 않아 아예 새로 쓰는 지경이 되었다.

 

가장 중요하게 수정된 부분은 아래의 내용.
그동안 메모리를 충실히 사용하지 못하는 설정을 적용했었는데, 아래 설정을 통해 메모리를 영혼까지 끌어다 쓰게 되었다.

 

<advancedsettings>
<cache>
	<buffermode>1</buffermode> <!-- Default is 1 -->
	<memorysize>1073741824</memorysize> <!-- Default is 20971520 bytes or 20 MB, requires x3 Free Mem -->
	<readfactor>20</readfactor> <!-- Default is 1.0 -->
</cache>
</advancedsettings>

 

덧. Matrix로 인해 18.x의 이름이었던 Leia 장군님과는 작별하게 되었음

 

May The Force Be With You, General Leia.

 

 

  1. 5월 9일에 19.1로 업그레이드됨 [본문으로]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