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 버전이 나왔습니다. 새 버전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애플 iOS 11에서부터 적용되기 시작한 HEIF가 조금씩 확산[각주:1]되고 있고, 이제 윈도우10에서도 뷰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은 윈도우에서 이 포맷을 사용하는 건 불편함이 있다.

보기는 그럭저럭 보지만, 편집을 하려면 그 때부턴 조금씩 뭔가가 복잡해진다.

 

오픈소스 프로그램만[각주:2]을 활용하며, 다중코어를 활용하여 최대한 빠르게 변환하는 HEIF 변환기를 좀 더 개선하여 아래와 같이 공개한다.

 

iTransHEIF v2.5.part01.rar
10.00MB
iTransHEIF v2.5.part02.rar
10.00MB
iTransHEIF v2.5.part03.rar
10.00MB
iTransHEIF v2.5.part04.rar
5.25MB

password: teus.me

 

이 프로그램은 이전 버전과 마찬가지로 HEIF를 jpeg/png로 변환해주며 성능도 빨라졌고 안정성도 향상되었다.

 

 

ICC Profile, Exif 등을 모두 제대로 읽어내어 변환하며, 덤으로 파일의 시간 정보 Exif와 동일하게 맞춰준다.
혹시 타일 방식이 아니라 Ani GIF처럼 여러 장의 이미지가 들어있는 경우는 각각의 이미지 파일로 추출해준다.
jpeg로 저장할 때는 libjpeg-turbo를, png로 저장할 때는 fastzlib 패치가 적용된 libpng를 활용하여 아주 빠른 속도로 저장하며, png 파일에도 Exif 정보를 함께 저장해준다.

 


 

▲ 버전 히스토리

 

2020.2.27: v2.5

- 오류 수정: 아이폰 XS, 11 등에서 만들어진 이미지를 변환하지 못하던 문제 수정(관련 오류 보고 링크)

- 폴더 모드에서 이유 없이 변환 실패시에 최대 2회까지 재시도하도록 기능 보강

- 리샘플링 적용시 테이블을 캐쉬하고, 경계선 부근을 더욱 정교히 계산하도록 튜닝

- libjpeg-turbo를 2.0.5로 업데이트(Feb 25, 2020)

- ffmpeg을 4.2.2로 업데이트
- mp4box를 0.8.0 rev179로 업데이트

 

 

  1. 삼성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HEIF가 지원되기 시작함 [본문으로]
  2. ffmpeg, mp4box [본문으로]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