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 안의 신들


아이폰에서 인저스티스 갓즈 어몽 어스(이하 인저스티스)를 계속 하고 있다.

애들도 좋아하고 해서 셋이서 모여서 하다 보니, 기본 미션은 예전에 다 끝냈고, 계속 캐릭터들을 모으고 있다.


하다보니 떠오른 여러가지 잡생각들…



1. 수퍼맨의 수인 번호는 키를 의미


iOS 용에선 제대로 나오지 않지만[각주:1], 정부 수퍼맨은 마지막에 감옥에 갇힌다.

이 때의 수인번호는 SM-61411인데, 이건 그의 키를 의미한다(6' 4" = 193cm).

공식 설정은 6' 3"(190cm)인 것 같은데, 픽션 캐릭이니 더 이상 따지는 건 무의미한 것 같다.


SM-61411



2. 솔로몬 그런디의 묘비는 생전의 이름임


솔로몬 그런디의 생전 이름은 사이러스 골드다.

그가 내리치는 묘비에서 그의 이름을 읽을 수 있다.

더불어, 그는 1895년에 죽었고, 1944년에 부활했다는 설정[각주:2]인 듯 하다.




3. 부스터 팩으로만 구입할 수 있는 캐릭터가 있음


인저스티스에서 캐릭터를 구입하는 경로는 기본적으로 대전 승리를 통해 획득한 크레딧으로 구매하는 것이다.

더불어, 도전판을 통해 새로운 캐릭터를 취득할 수도 있다.


그런데, 이 외에 부스터 팩을 구입해서 얻는 방법이 있는데, 저렴한 크레딧으로 랜덤하게 구입하는 것이다.




재미있는 것은 부스터 팩 구입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캐릭터가 있다는 것.

아래의 5개의 캐릭터는 부스터 팩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01234



4. 그 중에서 나이트폴 베인이 가장 눈에 띔


[다크 나이트 라이즈]에서 가장 인상깊은 장면은 베인이 배트맨의 허리를 작살내는 장면이었다.

이 내용은 배트맨 코믹스 <나이트폴>을 차용한 것인데, 이 나이트폴의 베인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이다.


그 덕에 만화의 그 장면과 유사한 장면을 볼 수 있는 것이다.

물론 게임답게 또 다른 웃긴(?) 장면도 볼 수 있고…


01



재미있는 것 중 하나는 같은 종류의 캐릭터가 사용하는 3번째 필살기들은 모두 동일하다는 것이다.

즉, 서로 다른 캐릭터가 같은 동작을 보여주는 것이다.

나이트폴 베인은 가슴의 스위치가 없는데도 다른 베인처럼 뭔가를 누르는 모습을 보여준다.


012



5. 킬링 조크 조커가 가장 얻기 어려운 캐릭터


코믹스 <킬링 조크>의 조커도 구할 수 있는데, 특이하게 페이스북 초대를 통해 게임을 많이 설치해야 구할 수 있다.

대부분의 캐릭터는 반복 구입을 통해 전투력을 극대화했는데, 이 캐릭터는 그 덕분에 하나밖에 구입할 수 없었다.




6. 모탈 컴뱃의 스콜피온도 등장함


아마도 모탈 컴뱃 제작사와 홍보를 위한 제휴 같은 것이 있었던 것 같다.

모탈 컴뱃의 캐릭터 스콜피온이 등장한다.


"Vengeance will be mine!"



  1. iOS 용은 콘솔/PC 용 등과 달리 스토리라인이 전혀 나오지 않음. [본문으로]
  2. 이 역시 작품들마다 설정이 조금씩 다름 [본문으로]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